[경향닷컴] 영유아기 아이들의 첫 번째 친구! ‘유아에듀교육개발원 마노아’
페이지 정보
작성자 | 마노아지킴이 | 작성일 | 18-01-11 13:24 |
---|
관련링크
본문
경향닷컴 유망 브랜드 대상 _ 2009년 12월 29일
‘육아21’이라는 이름으로 육아정보제공업을 시작한 이래, 많은 영유아기 부모님들의 관심과 사랑 속에 성장한 유아에듀교육개발원 ‘마노아’(공동대표 유승백, 문수연)가 [경향닷컴 2009년 하반기 유망 브랜드 대상] 유아교육 분야에 선정되며 교육의 특별함을 입증 받았다. 풍부한 현장 경험을 지닌 영유아교육 전문가그룹이 만들고, 검증한 커리큘럽으로 만들어진 ‘마노아’의 교육은 균형있고 조화로운 성장발달과 놀이를 통해 아이의 잠재능력을 이끌어내는 명품놀이교육 프로그램이다
전국문화센터에서 엄마랑 아이랑 수업의 인기강좌로 자리매김한 ‘마노아’ 놀이교육은 항상 연구하고 가르침의 직분을 즐길 줄 아는 마노아 선생님과 함께 아이가 주도권을 가지고 놀이할 수 있는 처음교육이자, 신체통합놀이교육이다. 풍부한 경험에서 우러나온 놀이교육의 노하우를 가진 마노아 커리큘럼은 ‘놀이먹거리’를 충족시키는 것을 가장 큰 원칙으로 삼고 있다.
유아에듀교육개발원의 통합브랜드인 마노아의 4대 브랜드는 ‘마당에서 노는 아이 vs 울타리 놀이학교 vs 행복놀이터 vs 한글대장’으로서 신체통합을 기반으로, 40분간 더욱 신나게 보다 교육적인 놀이수업을 제공해주고 있다. 이들은 뚜렷한 자기만의 색깔을 통해 놀이프로그램의 특성을 보여주고 있지만 공통적으로는 아이들이 균형적인 성장발달을 할 수 있도록 신체, 언어, 인지, 사회, 정서영역 활동을 비롯한 자연체험, 퍼포먼스, 미술, 요리수업 등 다양하고 다이나믹한 12주의 수업이 전개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중, 퍼포먼스 체험놀이는 아이의 전인발달, 균형발달, 창의발달 등 신체통합과 잠재능력을 이끌어내주는 활동으로 아이들이 가장 즐거워하는 수업영역이다.
최근에 론칭한 ‘마노아 한글대장’은 엄마들이 은근히 어렵게 느끼는 한글교육을 놀이라는 매개체로 쉽게 이끌어내어 한글떼기와 논술교육을 동시에 실현한 마노아만의 인기강좌이다. 유아에듀교육개발원은 마노아 교육 뿐 아니라 문화센터 교사양성 과정과 영유아 놀이지도사 및 한글지도사 등의 전문가 과정이 마련되어 있다. 이곳에서는 전문지식과 함께 부모상담, 베이비케어 등 각종 육아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방과후 교사, 문화센터 강사의 꿈을 가지고 있는 여성들의 전문강사양성기관의 위치로도 당당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우리 고유의 정서인 ‘흥’이 느껴져 더욱 흥겨운, 마당에서 노는 아이(마노아)는 “더욱 신나게, 보다 교육적으로”라는 이념을 가지고 누구나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신뢰할 수 있는 수준높은 영유아 교육프로그램을 부담없이 누릴 수 있도록 하는데 앞장서고자 한다. ‘마노아’에서는 신체 통합을 기반으로 한 감성체험 놀이교육을 표방하며, 생명력 있는 놀이교육과 신뢰할 수 있는 최상의 교육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